본문 바로가기

3

이더리움(ETH) 개발자 미팅 내용 요약 - 채굴 보상관 난이도 폭탄!?




안녕하세요.


오늘의 가상화폐뉴스는


이더리움(ETH) 개발자미팅 내용 요약 입니다.


8월25일 어제 미팅내용을 제가 요약해봤습니다 ㅎㅎ


다들 한번 읽어 보시길^^ㅎㅎ


아젠다: https://github.com/ethereum/pm/issues/21


https://www.youtube.com/watch?v=PQjeAZyL2_w


위 개발자 미팅내용 요약 입니다.




첫번째, 이더리움 메트로폴리스 하드포크는 2단계로 나뉘어서 진행을 한다고 합니다!


1단계는 비잔티움 이라 불리고,


2단계 콘스탄티노플 이라고 부릅니다.



두번째, 이더리움 하드포크 및 보상주기 및 보상 관련내용 입니다.!


1단계 비잔티움 포크때 현재 작동하고있는 난이도 폭탄을 잠시 연기하고! 블록주기 즉,보상시기를 다시 14초 복귀시키고


대신 블록당 채굴보상을 지금 5ETH 에서 3ETH로 이더리움 채굴을 줄인다고 합니다.


이렇게 보상플랜의 변화에서 대형커뮤니티에서 논란이 많다면, 2단계 포크시점 전에 재검토 또는 회의를 할수있으나,


왠만하면 보상량이 변할 필요가 있다고해도.... 내년 POS 하이블리드 전환기에 시행하는것이 바람직하다고 보고있다고한다,


이더리움 대형 커뮤니티 쪽에서는 더 줄여야한다는 측도 있고... 체굴계에서는 현재 채굴보상인 5이더리움을 유지해야한다는 주장도있네요

주장들이 여러가지로 좀 갈리고있는 추세인거 같네요!ㅎ

세번째, 다음주 초 8월말에 최소한 geth 와 parity 간에 각 opcodes에 대한 최공 개스가격을 합의해서

적용시킨다면 이로부터 한 3일 정도후에 하드포크 2단계인 비잔티움 코드를 적용하여 재싱크 한다네요.


네번째, 현재 지금 테스넷에서 모든 코드가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고있다고 하고, 다른테스트 코드를 전부 패스하게 된다면

빠르면!!!! 9월 27일 또는 9월말에는 메인에서 비잔티움 포크를 시행한다고 한다.


진짜~~~아무리 늦어도 10월27일을 넘기지 않는다고 한다.


다섯번째, 이더리움 POS 방식의 전환 1단계인 하이브리드 단계는 2018년 초반 이후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현재 지금 기대보다는 빨리 잘진행되고 있는중이고 , 인력 또한 많이 투입되어 있고 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조급하게 기대하지말아라 달라는 뉘앙스를 풍기며 개발자 회의 마감하네요 ㅎㅎ



과연 9월 장은 어떻게 또 세력들의 장난질들이 있을런지 궁금합니다.


패닉셀에 패닉당하시마시구 좋은트레이딩 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공감으로 보답해주세요!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