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

이더리움! 메트로폴리스 하드포크! BCH 390%상승=난이도 하락!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더리움 메트로폴리스 하드포크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합니다~


이번주 가상화폐 시장은 전체적으로 상승세 흐름이였죠 ㅎㅎ 가장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던 비트코인캐시 즉, BCH는 8월19일 토요일에


최고점 135만원까지 찍고 전날대비에 비해 4배에 가까운 상승세를 보여줬습니다.


현재는 70만원대 육박하는 그래도 자리잡은 코인이라고 할수있죠ㅋㅋ 장우한 대단합니다...ㅋㅋㅋ


이더리움(ETH)은 21일 월요일 하루동안 약 20% 가까이 상승세를 올려서 40만원 고점을 바로 코앞에 두고있습니다!


자 그러면 비트코인캐시(BCH) 와 이더리움(ETH)의 상승세 원인을 집중적으로 분석해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뉴스는 이더리움 ETH의 9월말에 메트로폴리스 하드포크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더리움 개발팀이 개발 로드맵 전체 4단계중 3단계에 해당하는 '메트로폴리스 하드포크' 를 올해 9말에 시행하겠다고 공표했습니다!


하트포크 계획은 올해 초 부터 계속 준비중이 였던 것으로 알려지고있었는데 이번 9월말에 드디어 하드포크를 시행한다고 하네요.


지금 새로운 기술을 도입한다는 점에서 여전히 이더리움 지지자들의 큰호응을 얻고있습니다 ㅎㅎ


자 그러면 이더리움(ETH)의 메트로폴리스포크를 하게되면 특징 3가지를 간단하게 정리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1. 익명성 및 프라이버시를 더 강화한다!


지금보다 훨씬 더 익명성을 보장하며 프라이버시를 지켜준다고하네요 ㅎㅎ


코인의 보유 정보나 거래정보를 외부에 노출하지 않고도 코인을 거래할수있는 방식입니다!



2. 실생활의 상용화 , 스마트컨트랙트 및 앱 개발


메트로폴리스 하드포크를 통해 즉 개발이 훨씬~~~~~~~~~~쉬워지게 됩니다 이로써 실생화의 상용화가 점점 빨라지는것이겠죠 ㅎㅎ



3. 난이도 폭탄!?


원래 이더리움의 채굴방식은 작업증명 Pow 였습니다. 즉, 그래픽카드로 이용한 채굴성이였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지분증명 Pos 로 전환 되는것입니다.


일명 아이스에이지 라 불리는 이계획은 채굴 난이도를 가파르게 증가시켜서 POW의 채굴성을 낮추고 POS시스템으로 자연스럽게 넘어가려는


의도가 깔려있습니다. 즉, POS로 전환시 복리처럼 쌓인다는것이죠!




자 그러면 대충 POS 전환하게되면 사람들은 복리를 쌓을려고 계속 이더를 쌓아두고있겠죠?

그러면 어떤현상이 일어나게 되는가!? 수요는 많아지는데 파는사람이 없어서 가격이 폭등하게되는겁니다.


즉 비탈릭은 이더리움의 가치를 높히고자 이렇게 메트로폴리스 하드포크를 진행하는걸로 예상됩니다.


이번주도 트레이딩 잘마무리하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이더리움 후원좀 해주십쇼!ㅎ

댓글로 남겨주시면 입금주소 알려드리겠습니다`-`ㅎㅎ

커피한잔값도 감사히 받겠습니다 ㅋㅋㅋㅋ